알림마당

  • 공지사항
  • 정보공유
  • 보도자료
  • 언론보도
  • 채용공고
  • 사진·영상

정보공유

  • 알림마당
  • 정보공유
공지사항 보기
제목 [정보공유] 코로나 바이러스(COVID-19)와 관련된 아시아·태평양지역 2020-03-05
작성자 관리자 hit : 2905
첨부파일 첨부된 화일이 없습니다.  

 


 

 

"지금 행동하는 것 외에는 선택의 여지가 없습니다"

- Dr. Tedros Adhanom Ghebreyesus(현 WHO 사무총장) -

 

 

-------------------------------------- 

 

 

COVID-19(코로나 바이러스)가 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를 공포에 몰아넣고 있지만, 이러한 상황에도 각국에서는 바이러스 퇴치를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자원봉사계 또한 어렵고 힘든 상황에서 더욱더 빛을 발하며 국민에게 위로와 희망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서 함께하고 있음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각지에서 자원봉사를 통해 세상을 밝히는 여러분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한국자원봉사협의회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세계자원봉사협의회(IAVE)의 전세계 자원봉사 리더십 단체 네트워크(GNNVC: Global Network of National Volunteer Centers)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박윤애 前IAVE 아시아·태평양 지역 대표(2014~2020, 한봉협 이사, 자원봉사이음 대표)께서 6년간의 임기를 마치며 아시아·태평양 지역 GNNVC 관계자들에게 보내셨던 전자메일의 일부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를 퇴치하기 위한 전 세계의 노력과 응원의 메시지를 보시면서, 우리 또한 작금의 어려움을 함께 이겨내기 위해 더욱 힘을 합칠 수 있기를 바랍니다.

 

 

-------------------------------------- 

 


 

<국문번역(일부발췌)>

 

AP 지역의 동료 여러분,

 

한국은 코로나19로 매우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습니다.

그러나 이를 극복하기 위해 대구에 자원봉사를 하러 모인 많은 의료진을 포함한 시민들의 노력은 그 어느 때보다 빛나고 있습니다. 

한국 국민들은 많은 환자들이 머무는 대구의 병원들에 음식, 마스크, 필요한 의료물품을 보내거나 이를 위한 기부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소셜 미디어 및 손편지로 응원 메시지를 보내고 있습니다. 

우리는 정보를 투명하게 공유하고 서로 도와줌으로써 이 위기를 극복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박윤애 드림



--------------------------------------

 

 

이에 아시아 각국에서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오셨습니다. 그 중 싱가포르, 대만, 말레이시아 자원봉사 리더의 답장을 여러분들께 공유하고자 합니다.

 

먼저, 싱가포르의 전국자원봉사센터(NVPC) 사무총장 Melissa Kwee로부터 온 답장입니다.

 

Dear Yoonae and Volunteering heroes, 

 

Sending you many blessings! 

 

We are indeed in the throes of fighting COVID-19 - not just the disease but the panic and fear which is more dangerous. 

I think our opportunity at this time is to help our fellow citizens to remember those around us who are suffering and remind us all, each of us can do something to offer aid and support.  

Many businesses are also suffering but this is when the bigger ones can do more. Moral leadership matters and this is where we must expect more of our leaders too.  

Pressure is also on government to be proactive and decisive. It is easy to get into fights about who isnt doing what but we all just need to remember our common goal of wellbeing for all and a strong community.  

Perhaps it would be helpful to also share some stories of what is happening on a WA chat or blog so we can all learn from one another.  

 

Blessings,

 

Melissa

 

<국문 번역>

 

윤애님과 자원봉사 영웅들에게 

 

여러분에게 많은 축복을 보냅니다!

 

우리는 실제로 COVID-19라는 질병뿐만 아니라, 이보다 더 위험한 ‘공황과 두려움’과 싸우는 진통을 겪고 있습니다.

지금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동료 시민들이 고통을 겪고 있는 주변 사람들을 기억하도록 돕고, 우리 각자가 자기 자리에서 이들을 돕기 위한 무언가를 할 수 있다는 것을 알리는 일입니다. 

많은 기업들도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한편으로 이것은 더 큰 기업들이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는 기회기도 합니다. 도덕적 리더십이 중요하며 여기에서 더 많은 지도자들이 참여하도록 해야 합니다. 

또한, 정부는 보다 주도적이고 단호하도록 압력받고 있습니다. 누가 무엇을 하지 않는가에 대한 싸움에 휘말리기 보다, 우리 모두는 강한 공동체와 우리 모두를 위한 안녕이라는 공통의 목표를 기억해야 합니다. 

WhatsApp 채팅이나 블로그에서 어떤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이야기를 나누면 서로 배울 수 있을 것입니다. 

 

축복을 기원하며,

 

Melissa

 

--------------------------------------

Melissa 사무총장은 추신으로 관련 기고문과 싱가포르에서 코로나 바이러스 퇴치를 위한 다양한 자원봉사 활동들을 소개하였습니다. 관심이 있는 분들께서는 아래의 링크를 통해 싱가포르의 활동들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 굵게 표시된 제목을 클릭하시면 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영문)

① 기업들이 할 수 있는 일에 대한 Melissa의 기고문

② 단체가 지원하고 있는 정부 홈페이지
And the site we are supporting the govt on: www.giving.sg/SgUnited

③ 정부 홈페이지
Govt site: www.sgunited.gov.sg 

④ 단체 활동 관련 정보


--------------------------------------

다음으로, Volunteering Taiwan 사무총장 Debbie Huang은 아래와 같은 답장을 보내왔습니다.

Dear Yoonae and friends,

 

Blessed to the region and Korea. We are all in the same boat to fight for the freedom of physical and mental binding from COVID 19. May everyone be safe and healthy.(...)

 

Love, yours


Debbie

 

<국문 번역(일부발췌)>

 

윤애님과 친구들에게,

 

한국과 아태지역 동료들에게 축복이 있기를 바랍니다. 우리는 모두 같은 배를 타고 COVID 19의 신체적, 정신적 구속으로부터의 자유를 위해 싸우고 있습니다. 모두가 안전하고 건강하기를 바랍니다.

 

사랑을 담아서,

 

Debbie

 

--------------------------------------

마지막으로 말레이시아 Yayasan Salam의 사무총장 MD Ghani Ibrahim도 답장을 보냈습니다.

Greetings Friends and Colleagues,(...)

 

Our economy is struggling coupled with COVID19 epidemic. 2 new cases reported yesterday making total number to 24.

 

Stay safe and let’s keep in touch.

 

Md Ghani Ibrahim

 

<국문 번역(일부발췌)>

 

친구들과 동료들에게,

 

우리 경제는 COVID19 전염병과 관련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어제 2 건의 새로운 사례가 나와서 총 24명의 확진자가 집계되었습니다.

 

안전을 기원하며, 서로 계속 소통합시다.

 

Md Ghani Ibrahim

 

--------------------------------------

어려운 시간을 함께 견뎌내고 서로를 위해 응원하는 전세계 자원봉사 리더들의 편지를 읽으니, 더욱 더 마음이 뭉클해지고 앞으로 나아갈 힘을 얻게 됩니다. 특히, 싱가포르의 편지에서와 같이 '누가 무엇을 하지 않는가에 대한 싸움에 휘말리기 보다, 강한 공동체와 우리 모두를 위한 안녕이라는 공통의 목표'를 생각하며 오늘도 각 현장에서 화이팅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이용약관 이메일무단수집거부 오시는 길